PROGRAM INTRODUCE
  • 상담
  • 연계지원
  • 후원회원

상담소교육활동

상담소교육활동 6.10 민주회복 국민대회 여수 시민촛불문화제 참여
2009-06-12 14:50:38
여수성폭력상담소 <> 조회수 223
121.149.232.224

 

6.10 민주회복 국민대회 여수 시민촛불문화제 >

 

일시 : 2009년 6월 10일    

장소 : 여수시 학동 여수시청 앞

6.10 민주 항쟁 22주년을 맞아 여수와 더불어 전국에서 민주주의와 민생 회복 등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회복 시국선언에 이어 6월 10일 여수시청 앞에서 국민대회 시민촛불문화제가 개최되었다.

10일 열린 국민대회 시민촛불문화제는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민중의례, 기념사, 발언, 영상상영, 공연 등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시민촛불문화제의 끝으로 촛불 행진이 이어 졌으며, 교복을 입은 어린 학생들, 유모차를 끌고 온 어머니, 부모님 손을 잡고 온 어린 꼬마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였으며, “우리는 현재의 상황을 총체적인 국정 운영의 실패와 심각한 인권 침해 상황으로 규정”한다며,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한 사과, 법무부 장관 등 내각의 총사퇴와 국정운영 쇄신, 검경을 포함한 국가권력기관의 중립성과 독립성 보장, 부자편향정책 중단과 서민 살리기 정책 최우선 시행, 4대강 죽이기 중단 등과 함께 현 정부의 반성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을 시민들과 함께 하였다.

 

사회를 맡은 여수YMCA 이상훈 사무총장은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으로 정권을 유지하고자하는 이명박 정부에 대해 역사의 교훈을 일깨워주어야 한다.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일만은 참으로 막아야한다.”고 전하며 이 자리가 20년 후 우리 사회의 가장이 된 그들의 아이들에게 민주주의는 결코 누가 그저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스스로 지켜야 되는 것임을 가르쳐줄 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 삼아주길 바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