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 상담
  • 연계지원
  • 후원회원

보도자료실

보도자료실 〔뉴스에이〕학교 ‘성희롱 및 성폭력예방교육, 국민적 캠페인 전개
2012-01-10 10:54:55
여수성폭력상담소 <> 조회수 314
121.149.232.224
< 학교 ‘성희롱 및 성폭력예방교육, 국민적 캠페인 전개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최근의 학교폭력이 매우 심각한 수준이며, ‘아무리 사소한 학교폭력도 범죄’라는 인식하에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성희롱 및 성폭력예방교육에 준하는 대대적인 전 국민적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보고, 학부모들이 학교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편리하게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공기관부터 직장 내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향후 민간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교과부는 2012년 1월 9일(월) 장관, 간부진 등 전직원이 참석하여 ‘학교폭력 사례와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우지향 서울문화고 전문상담교사를 초청한 직장교육을 실시하였다.

우지향 교사는 이날 특강에서 학교폭력 발생시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의 징후 체크리스트,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학부모의 대처방법 등 학부모들이 학교폭력과 관련하여 알아야 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우지향 교사는 위기학생들이 자신들을 둘러싼 위험요인에서 벗어나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간 사례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최근 학교 부적응의 새로운 경향으로 거론되고 있는 문제(전문직 부모를 둔 자녀의 위기 노출, 야스퍼거 증후군(지적능력을 갖추었으나 사회적 소통능력이 없는 자폐) 증세의 증가 등)들도 상세하게 설명하며 적극적인 대응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가정 내에서 자녀들에게 타인공감 능력을 키우고 공동체 의식을 고양시킬 수 있는 자녀교육법도 함께 제시하여 학교가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의 노력을 강조하였다.

< 2012. 01. 09. 이학재 기자 >
http://newsa.co.kr/news/service/article/mess_01.asp?P_Index=33743&flag=